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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창모터스 전기차 다니고 C, T 보조금 혜택

디지탈노다지 2022. 7. 25. 15:17

대창모터스 전기차 다니고 및 보조금 혜택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시면 대창모터스 전기차 다니고 및 보조금 혜택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대창모터스 전기차 다니고 및 보조금 혜택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대창모터스 전기차 다니고 및 보조금 혜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창모터스
대창모터스 - 홈페이지

대창모터스는 2010년 1월에 충청북도 진천에서 설립한 대한민국 기업입니다. 대창모터스의 전임직원은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며 미래의 1등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강한 열정과 의지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대창모터스 전기차 생산설비 

  • 생산공장 : 1만 5000평(건물 6000평) 규모의 생산기지
  • 년간생산량 : 5000대
  • 주요설비 : 설계설비, 적재함 조립 공정 설비, 섀시 조립 설비, 바디조립설비, 차량검사 설비, 사이드슬립 및 제동 테스트 설비

대창모터스 전기차 제조공정 - 홈페이지
대창모터스 전기차 생산 설비 - 홈페이지

 

대창모터스 전기차 배터리 생산설비 

 

  • 멀티베터리팩 년간 생산량 : 10,000개
  • 주요상품 : 2차 전지(Battery Pack)S
  • 주요설비 : 배터리 생산라인 공정 플레폼, 배터리 셀 선별장비, 배터리 Welding기-Battery Pack (삼성SDI / LG  Cell)”

 

대창모터스 전기차 배터리 생산 설비 - 홈페이지
대창모터스 전기차 배터리 생산 설비 - 홈페이지

 

대창모터스 전기차 다니고 

대창모터스 전기차 다니고 및 주요사업 - 홈페이지
대창모터스 전기차 다니고 및 주요사업 - 홈페이지

대창모터스 전기차 다니고 생산할 뿐만 아니라 배터리 팩을 제조하고 자동주행 모터스 및 전기차 오픈 플랫폼까지 제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전기차 전문 중소기업 대창모터스가 1톤급 소형 전기화물차를 출시하며 소상공인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전기화물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는 만큼 당장 수령이 가능한 대창모터스 차량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창모터스가 오는 29일 서울 용산구 서울지점에서 첫차 인도식을 열고 소형 전기화물차 '다니고 C'와 소형 전탑차 '다니고 T'를 정식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다니고 C와 다니고 T는 2도어 타입의 소형 화물 전기차로 2인용입니다.

 

대창자동차 다니고 C
대창모터스 다니고 C
대창자동차 다니고 C 제원
대창모터스 다니고 C 제원

C는 4,700×1635×1920mm이고, 800kg을 실을 수 있으며,

T는 2235mm 높이에 700kg까지 실을 수 있습니다.

차폭이 넓지 않아 골목길 등 좁은 도로 운영이 용이하고, 차량 무게 1400kg과 1500kg에 불과한 것을 실현해 전체적인 비용을 늘렸습니다.

 

대창자동차 다니고 T
대창모터스 다니고 T
대창자동차 다니고 T 제원
대창모터스 다니고 T 제원


다니고 두 모델 모두 대창모터스가 LG에너지솔루션에서 공급한 21700개의 고효율 셀을 활용해 개발한 57.7㎾h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탑재했습니다. 최대 출력 60kW IPM 모터의 출력과 최대 성능은 시속 100km입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거리는 214km(C 운반)입니다. 배터리 팩은 분리형이라기보다는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효율성 및 관리 측면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충전은 빠른 속도와 느린 속도를 모두 지원하는 콤보 1 타입입니다. 100% 충전하는 데 1시간 정도 걸리고 느려지는 데 6시간 정도 걸립니다. 가정용 220V 콘센트 충전도 지원합니다.

주행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안전 기술도 대거 적용했습니다. 차량 안전 컨트롤(ESC), 브레이크 잠금 방지(ABS), 경사 밀림 방지(HAC), 차량 타이어 공기압 측정 장치(TPMS),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S) 에어컨 기술(HVAC) 등이 있습니다. 기존 소형화물차량에 비해 강화된 전방충돌 안전성을 입증하기 위해 법적 요건인 충돌시험도 통과했습니다. 대창모터스는 향후 FMS 단말기와 ADAS 기능을 추가해 기업 및 개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다니고 C 1호차는 아산건설에 납품될 예정이며, 이미 고객사를 확보했습니다. 대창모터스는 우수한 상품성을 가진 이탈리아, 호주, 러시아, 스페인, 인도네시아, 네팔 등 해외 고객들과도 협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창모터스 전기차 다니고  보조금 혜택

 

대창모터스 전기차 다니고 두 모델 모두 최대 1,400만 원의 국고보조금을 받을 수 있고, 지자체 보조금까지 포함하면 최대 2,500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 가격은 출고일에 공개됩니다. 대창모터스는 두 모델이 출시된 데 이어 오는 9월까지 운행하며 C 기반 냉동탑차, 윙바디, 리프트카 등을 선보인다.

대창모터스 관계자는 "유류비 인상으로 기존 내연기관 트럭에서 전기 트럭으로 전환하려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현실적으로 대기업의 소형 화물 전기차는 계약부터 출시까지 약 2년을 기다려야 하는데, 이것이 적절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합니다!

 

대창자동차 C, T 보조금 혜택
대창모터스 C, T 보조금 혜택

대창모터스 다니고 예약하러 가기

http://dacmotors.co.kr/support/reservation/

 

예약신청 – Daechang Motors

SUPPORT 대한민국 기술이 만들고, 세계인이 타는 좋은 제품을 생산합니다.

dacmotors.co.kr

 대창모터스는 다니고 C, T이외에 VAN, 다니고3의 모델을 함께 생산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종가격은 개별소비세, 최대 인하 금액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대창자동차 모델 및 가격
대창모터스 모델 및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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