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람다변이와 코로나 19 바이러스 종류

디지탈노다지 2021. 7. 13. 12:57

람다변이  코로나 팬데믹 지속

람다변이는 델타 변이보다 더 센 코로나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람다변이에 대한 정보와 코로나 19 바이러스 종류, 백신 효과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인도의 한 내과 전문가는 “델타변이는 골칫거리고, 델타플러스는 드문 변이인데, 진짜 걱정되는 것은 람다변이”라고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2021년 6월 14일 람다변이를 관심변이로 분류하고 확산세를 주시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알파변이(영국발)

베타변이(남아공발)

델타변이(인도발)

감마변이(브라질발)

 

같은 '우려 변이'에 포함되지는 않았었다고 합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1.07.07 - [유용한 정보] - 델타변이 증상과 코로나 4차 대유행 우려

 

델타변이 증상과 코로나 4차 대유행 우려

델타변이로 인해서 4차 유행이 시작되는가? 델타변이로 인해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델타플러스 변이까지 등장했다고 하니 4차 유행이 될까 매우 우려스러

digital-nodaji.tistory.com

 

그러나, 최근에

 

람다변이(페루발)

 

가 현재 남미 전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며, 대한민국까지 위험하는 전파력으로

팬데믹이 지속될까 우려가 되고 있습니다!

WHO에 따르면 페루는 현재 전 세계에서 인구당 코로나 19 관련 사망률이 가장 높은 국가로 2021년 4월 이후 발생한 확진자의 81% 이상이 람다변이 바이러스 감염자라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알파 베타 감마 델타 람다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 우려, 관심변이 - WHO

 

 

정부의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위 알파 베타 델타 감마 람다 변이를 막을 수 있는 강력한 

봉쇄책이 되길 희망합니다!! 

아울러, 수 많은 관심변이(엡실론, 제타, 에타, 세타, 이오타, 카파 등)에 대한 대비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WHO는 알파, 베타, 감마, 델타, 엡실론, 제타부터 오메가까지 지칭하는 이유는 특정지역의 낙인을 방지하고자 나라이름

보다 그리스 알파벳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명

 

람다변이는 남미를 넘어 미국 캐나다 독일 스페인 영국 등

최소 29개국에서 확산 중인 것으로 WHO는 말하고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아시아에선 아직 람다변이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람다변이의 위험성은 아직 충분히 증명되지 않았지만, 페루에서의 피해 규모나 수준을 보면 결코 안심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현재 접종되는 코로나19 백신이 람다변이에도 ‘보호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백신별 변이바이러스 예방효과

7월에 다음과 같은 백신 접종 시행계획이 있으니 대한민국도 접종율이 올라갔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7월 시행계획

신종 변이바이러스가 계속해서 출현됨으로써 코로나 팬데믹 현상이 쉽사리 종료가 될 것 같지 않습니다!!

백신이 모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100% 예방을 못 하지만, 

1, 2차 백신을 접종하고 개인 방역을 철저히 준수한다면 최악의 사태는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잘 버텨온 대한민국 국민들의 높은 관심과 방역으로 다시 한 번 K방역의 위상을 높였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람다변이와 코로나 19 바이러스 종류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