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 사퇴 현산직원 청원글

디지탈노다지 2022. 1. 18. 17:38

2022년 1월 정초부터 있어서는 안 될 일이 자꾸 일어나고 있습니다. 안전한 대한민국 사람이 살기 좋은 나라를 희망합니다. 광주 현대산업개발 공사 현장에서 연달아 2번의 대형 사고가 발생하자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회장은 모든 책임을 지고 회장직에서 물러났습니다. 책임 회시가 아닌 사고수습을 최우선으로 하고 끝까지 마무리를 하길 바랍니다.

 

현대산업개발 홈페이지 사과문

 

HDC

Company --> Company HDC HOLDINGS Co., Ltd. at a glance As of Feb 2020

www.hdc-holdings.com

HDC 현대산업개발 사과문
HDC 현대산업개발 홈페이지 사과문

공사기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무리한 공사를 했는지, 자재는 적합하게 사용했는지, 크래인과의 인과성은 없는지 면밀하게 검식해서 다시는 이런 대 참사가 없어야 할 것 입니다. 실종자 6명중 시신 한 구만 수습이 되고 나머지 5명은 아직도 오리무중입니다. 관계자는 하루 빨리 애타는 유족들을 위해서 실종자 수색에 총력을 다해야 할 것 입니다. 

이와중에 청와대 청원글도 올라와 눈 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대산업개발 건축직으로 근무하고 있는 직원이 직접 청원한 글입니다. 

현대해산업개발 직원 청원글
현대해산업개발 직원 청원글

40년간의 기업이미지가 하루 아침에 떨어졌으며, 절대 부실한 기업이 아니라는 청원글입니다. 사건 발생이 지난지 몇 일이 되었다고 이런 글이 올라왔는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입니다. 사람 목숨보다 더 소중한 것이 있나요? 아무리 기업 이미지가 중요하다고 해도 적어서 실종자 행방이라도 확인하고 사고 원인을 밝힌 후 청원글을 올려도 되지 않았을까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물론, 기술자로서 자긍심과 자부심은 대단했을 것이며, 책임감을 갖고 성실하게 근무한 것은 사실일 수 있지만 참 안타까운 청원글이라고 생각합니다. 

 

- 광주 아파트 붕괴 HDC 현대산업개발 주가 폭락

 

광주 아파트 붕괴 HDC 현대산업개발 주가 폭락

말도 안 되는 일이 또 광주에서 일어났습니다. 불과 7개월 전에도 같은 지역 같은 건설사사고가 있었습니다! 광주 화정 아이파크! 이에 따라서 광주시는 HDC 현대해산업개발이 하고 있는 모든 공

digital-nodaji.tistory.com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회장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회장

다시는 대한민국에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사건사고가 없기를 바라면서 두서없는 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